본문 바로가기

미국대학 유학 & 장학금

<미국대학 장학금> 유학생도 코넬 대학에서 장학금 받을 수 있나?

 

코넬 대학도 유학생에게 많은 재정보조 준다.

다만 Need Aware로 주기 때문에 상위권 합격해야

성적우수 학생에게 주는 장학금은 없어

코넬 대학은 미국 아이비리그 대학 가운데 하나다. 많은 학생들이 가고 싶어하고 또 지원을 한다. 문제는 들어가기도 어렵지만 학비 부담이 만만치 않다. 코넬대학의 2020-21학년도 비용은 다음과 같다.

 

 

이 대학은 국제학생들에게도 재정보조/장학금을 준다. 이 대학은 아이비리그 대학으로 다른 아이비들과 마찬가지로 성적 우수 장학금은 없다. 오로지 가정 환경에 따라 주는 재정보조만 있을 뿐이다.

​​

1. 누가 국제학생인가?

 

미국 시민이 아닌 미국 영주권자, 난민 / 난민 지위가 없거나 DACA 자격이 없는 서류 미 비자 거주자는 유학생으로 간주된다.

 

이중국적자로 미국 시민권을 가진 지원자는 재정 지원을 받으려 할 때 유학생으로 간주되지 않는다.​

 

2. 국제학생도 재정보조를 받을 수 있나?

 

코넬 대학교는 재정 지원을 신청하고 재정적 필요를 입증 한 유학생들에게 필요 기반(need based)의 재정 지원을 제공한다. 본교는 학생들에게 공로, 운동 또는 재능 기반 지원을 제공하지 않는다.​

 

3. 이 대학은 국제학생이 재정보조를 신청할 경우 need blind 정책을 쓰나?

 

아니다. need aware다. 이는 학생이나 부모가 교육비를 지불할 수 있는 능력을 고려하여 입학 여부를 평가한다는 의미다. 즉 재정보조를 달라고 하면 합격에 영향을 미친다.

 

4. 코넬대학은 필요한 금액을 모두 지원하는 meet full need를 주나?

 

2017 년 가을 학급 등록을 시작으로 재정 지원을 신청하고 재정 지원이 필요한 학생들은 재정 지원 요구의 100 %를 충족하는 재정 지원 패키지를 받게 된다.(Cornell University는 부분 재정 지원 상을 제공하지 않음) 

 

5. 성적이 우수하거나 스포츠를 잘하면 장학금을 받을 수 있나?

 

코넬 대학교의 모든 재정 지원은 필요 기반(need based)이다. 코넬은 특기인 운동, 또는 성적으로 장학금을 주지 않는다.

6. 유학생을 위한 대출이 있나?

 

대학을 통해 제공되는 대출은 없다. 개인이 대출 기관을 통해 대출을 신청할 수도 있다. 특정 대출 기관을 추천할 수는 없지만 웹 사이트에는 과거 코넬 학부생이 사용한 대출 기관 목록이 있다.

7. 내가 기대하는 지원을 받지 못했다면 이에 대해 어필을 할 수 있나?

 

물론이다. 어필이 가능하다.​

 

8. 1학년 때 받은 재정 지원은 4년간 유효한가?

 

모든 재정 지원 신청자는 매년 재정 지원을 신청해야 한다. 즉 매년 갱신을 해야 한다. 가족의 경제 상황이 일정하게 유지되면 첫해에 받은 상과 비슷한 재정 보조 상을 받게 된다.

■ 미래교육연구소는 매년 코넬대학을 비롯해 많은 미국 대학에서 재정보조를 받아내고 있다. 앞서 설명을 했듯이 국제학생들도 똑같은 혜택을 받는다. 다만 코넬 대학은 need aware이기 때문에 재정보조를 달라고 하면 합격에 영향을 미친다. 따라서 정확한 전략을 바탕으로 합격과 함께 재정보조를 받아내야 한다. <미래교육연구소장 이강렬 박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