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대학 유학 & 장학금

미국 명문 주립 텍사스 A&M 대학교, 온라인으로 학위 받을 수 있다.

 

 

오프라인과 학위 똑같다

학비 저렴 유연한 경로

한국에서 일하며 학위 딸 수 있다

앞서 미국 명문 주립 플로리다 대학/University of Florida 온라인 코스 진학에 대해 설명을 드렸다. 오늘은 역시 미국 명문 주립대학 가운데 하나인 텍사스 A&M 대학의 메인 캠퍼스 온라인 스쿨에 대해 정보를 드린다.

텍사스 A&M 대학교는 1876년에 설립된 주립대학이다. University of Texas와 함께 텍사스 주의 주립대학 또 다른 축이다. 이 대학에 오프라인으로 공부하는 학생들은 56,723명이다. 캠퍼스는 5,200에이커이다. 텍사스 A&M 대학교의 2022-2023년 베스트 칼리지 순위는 종합대학 순위 67위이다.

 

텍사스 A&M 대학교 - College Station은 2017년부터 온라인 학사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모든 온라인 수업은 학생들이 편리한 시간에 강의 자료에 접근할 수 있도록 제공되고 있다. 즉 실시간 강의가 아니라 동영상으로 저장된 강의로 공부를 한다. 텍사스 A&M 대학의 온라인 프로그램에 지원할 때, 미국 시민권자는 1월 15일이고 국제학생들은 롤링이다. 따라서 국제학생들은 훨씬 더 들어가기가 쉽다.

텍사스 A&M 간호대학 RN-to-BSN 프로그램은 준학사 학위를 가진 간호학 전공 희망자들에게 학사 학위로 가는 저렴하고 유연한 경로를 제공한다. 이 프로그램은 12개월 안에 완료될 수 있으며 학생들이 연습과 리더십 역할에서 발전할 수 있도록 준비한다.

텍사스 A&M 대학교 온라인 프로그램은 47개 전공을 제공하고 있고, 비용은 학점당 276달러로 매우 저렴하다. 한 학년에 30학점을 듣는다고 했을 때 8280달러다. 이를 한화로 계산을 하면 1달러당 1300원일 때 1000만원 정도다.

2023 Bachelor's Program Quick Stats

Enrollment

47

Tuition Per Credit

$276

Application Deadline

Jan. 15 (미국시민권자) / Rolling (국제학생)

■ 미국 검정고시(GED) 학생도 받아준다

텍사스 A&M 대학은 고등학교 졸업한 학생이어야 하고, 미국 검정고시 GED도 받아준다. 이 대학을 다니다가 오프라인 본교 대학으로 옮기거나 다른 대학으로 편입이 가능하다. 따라서 건강이나 경제적 여건으로 미국 본토에서 대학에 진학하기 어려운 학생들은 일단 온라인 스쿨로 진학을 했다가 오프라인 대학으로 옮길 수 있다.

동시에 다른 대학에 다니던 학생도 편입으로 받아준다.

■ 어떻게 지원을 하고 무엇이 중요한가?

이 대학에 온라인 코스로 지원을 해도 중요한 것이 고등학교 성적이다. 동시에 에세이도 중요하다. 쉽게 말해 오프라인으로 지원을 하는 것과 다르지 않다. 추천서도 중요하다. 그러나 SAT 점수를 내지 않아도 된다.

미래교육연구소는 텍사스 A&M을 비롯해 미국 명문대학 온라인 스쿨 지원을 도와주고 있다.

여러가지 여건으로 미국 본토로 직접 가지 못하는 학생들이나 중도에 대학을 그만두게 된 학생들, 한국 대학 4년을 졸업하고 다시 온라인으로 미국 대학에서 공부하고 싶은 학생들은 온라인 코스로 공부를 할 수 있다.

중도에 오프라인으로 바꿀 수 있고, 다른 대학으로 편입도 가능하. 이제 온라인 대학들도 또 다른 형태의 대학으로 발전하고 있다.

여러분이 잘 아는 미네르바 대학도 온라인 대학이다. 궁금한 점은 미래교육연구소로 문의를 하면 자세히 안내를 할 것이다.

<미래교육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