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대학 유학 & 장학금

미국 대학 중 일정 조건을 갖추면 자동 합격되는 대학들

 

 

미래교육연구소, 최적 지원대학 찾아주기 컨설팅

재정보조 받을 수 있는 대학 찾아 주기

 

텍사스주 거주 학생으로 학교 석차 10% 안에 들면 텍사스 A&M등 텍사스 여러 주립대학에서 자동으로 입학이 가능하다. 텍사스내 여러 주립대학 중 가장 좋은 대학인 텍사스 대학 오스틴 캠퍼스의 경우 조금 까다로워서 6% 안에 들면 자동입학이 된다. 그렇다고 자기가 가고 싶은 전공에 넣어주는 것은 아니다. 합격은 시켜주되 전공 선택은 별개다.

그런데 이렇게 텍사스 주립대학들처럼 학생이 GPA와 혹은 SAT/ACT에서 일정 조건을 갖추면 자동으로 합격시켜주는 미국 대학들이 꽤 많다. 그런데 학부모와 학생들은 잘 모른다. 물론 최상위권 대학들은 아니다. 그렇다고 듣보잡 대학도 아니다. 보기에 따라 꽤 좋은 대학들도 보인다. 이런 프로그램을 Assured/Automatic/Guaranteed Admissions이라고 한다.

예를 하나 들어보자.

 

Arizona State University이 이렇게 일정 조건을 갖추면 된다. 이 대학은 애리조나 제2 주립대학이다. 이 대학의 자동합격 조건은 국제학생의 경우 다음과 같다.

 

Top 25% or 3.0+ GPA or 24+ ACT or 1180+ SAT 굳이 설명이 필요없을 것이다. 이들 조건 가운데 하나라도 충족되면 애리조나 주립대학에 합격이 가능하다.

이렇게 일정 조건을 갖추면 자동 합격이 되는 대학들의 명단은 미래교육연구소가 갖고 있다. 미래교육연구소는 대학 진학 전과정을 도와주는 토털 컨설팅, 즉 어플라이 컨설팅외에 지원할 대학을 찾아서 합격 전략을 짜주는 '대학 선택 컨설팅'을 국내 최초로 시행하고 있다.

 

자신의 실력과 능력으로 어떤 대학을 지원을 해야 할지 모르는 학생과 그 부모들을 위해 '대학 선택해주기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이 컨설팅을 이용하는 학생들은 대부분 재정보조를 받아야 하는데 어느 대학에 지원을 해야 할지 모르는 학생과 그 부모들이다.

또한 성적이 낮거나 특별한 전공이 개설된 대학을 찾아야 하는데 모르는 학부모들을 위한 컨설팅이다. 우선 미래교육연구소는 일정한 조건을 갖추면 대학에서 자동합격을 시켜주는 대학을 알려주는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관심있는 분들은 미래교육연구소로 연락을 하면 된다. <미래교육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