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 조기유학

저렴하고 좋은 [미국 보딩스쿨] 욕심인가, 진심인가?

 

가성비 좋은 미국 보딩스쿨, 데이스쿨 많아

능력 있지만 재정적 지원이 필요한 학생,

가성비 높은 학교나 학자금 보조 받으면 저렴하게 다닐 수 있어

미국 보딩스쿨, 데이스쿨 고등학교로 자녀를 조기유학 보내려는 학부모들에게 가장 큰 걸림돌은 '비용'입니다. 두번째는 유학을 가려는 학생의 준비이고요.

어떤 학부모는 상담 시 첫 질문부터 "미국 보딩스쿨에 보내려면 연간 1억원은 들어간다면서요?"라고 질문합니다. 일부는 그렇지만, 생각보다 적은 비용으로 선택할 수 있는 보딩스쿨, 데이스쿨도 많습니다. 누군가 미국 보딩스쿨, 데이스쿨에 아이를 보내면서 1억원이 들어간다고 했다면 1) 재정적으로 넉넉하거나, 2) 재정보조 받는 방법을 몰라서, 또는 3) 돈 자랑을 한 것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얼마 전 영국 보딩스쿨에 보냈던 학부모로부터 3년 동안 매년 1억원 정도를 뒷바라지를 했는데 이제는 재정적 한계가 왔다고 하는 상담이 있었습니다. 그 분 말로는 미래교육연구소의 블로그를 보니, 좀 더 합리적인 비용으로 미국 보딩스쿨 유학할 수 있는 것 같아 연락을 했다고 합니다. 답은 물론 가능합니다.

어쨌든 미국 보딩스쿨, 데이스쿨의 비용도 천차만별입니다. 연간 2만 ~ 3만달러 정도가 들어가는 학교도 있지만 연간 기본 비용만 8천만원이 넘는 학교도 있습니다. 예산 때문에 값싸고 후진 보딩스쿨, 데이스쿨을 선택해서 안 되겠지만, 그렇다고 비싸고 좋은 보딩스쿨, 데이스쿨을 선택하려면, 학비 때문에 그림의 떡일 수 있습니다.

교육의 질도 좋으면서, 충분히 감당할 수 있는 비용의 학교가 제일 좋겠죠? 그렇다면 그런 보딩스쿨, 데이스쿨은 없을까요? 아쉽게도 전문가라 아니라면 찾기는 쉽지 않습니다. 그러나 미래교육연구소 전문가들은 미국 여러 보딩스쿨들과의 오랜 친분이 있고 미국 보딩스쿨을 소개하는 여러 사이트를 통해 정확히 찾아낼 수 있습니다. 한편 어떤 경우에는 사이트 중에 '저렴한 보딩스쿨'이라고 해서 소개한 곳이 있지만, 막상 확인해 보면 소개한 것과 다르기도 합니다. 또한 유학생 기준이 아닌 미국 시민권자 기준이거나 7days 보딩스쿨이 아닌 5days 보딩스쿨인 경우도 많습니다.

■ 미국 보딩 스쿨 장학금 받고 갈 수 있다 = 유튜브

https://youtu.be/diTZJqwttvE

 

미래교육연구소의 블로그에는 매우 다양한 보딩스쿨, 데이스쿨 학교 정보가 공개되어 있습니다.

오늘은 일반 보딩스쿨이 아니지만, 절도 있는 교육을 원하는 학생들에게 적합한 뉴 멕시코 밀리터리 스쿨을 추천합니다. 이 학교를 최고 수준이라고 하기 어렵지만 가성비 면에서 고려해 볼 만합니다. 물론 규율이 엄격한 것을 싫어한다면 비추이며, 난이도 높은 공부에 집중하려는 학생에게도 추천대상은 아닙니다. 일반적으로 밀리터리스쿨이 남학생만 뽑는데, 이 학교는 남녀 학생 모두 지원 가능합니다. 이 학교는 대학 입학 준비를 위한 과정도 매우 도전적이다. 유학생으로 눈 여겨 볼 부분은 학비가 일반 보딩스쿨과 비교하여 매우 낮은 수준인, 3만달러 조금 넘는데 원래는 5만달러 수준입니다. 그런데 입학생의 71%가 $150에서 $7,000에 이르는 장학금 지원을 받습니다. 이 학교에는 한국 학생도 여러 명 있는데 미래교육연구소에서 미국대학 지원 컨설팅을 받은 학생도 있습니다.

 

뉴멕시코 밀리터리 보딩스쿨의 비용에 대해서는 여기를 보면 됩니다.

미래교육연구소는 뉴멕시코 밀리터리 스쿨을 비롯해 학비가 저렴하고 교육의 질이 보장된 여러 보딩스쿨 데이터 베이스를 갖고 있습니다. 보딩스쿨, 데이스쿨마다 입학생에게 요구하는 조건이 다르기 때문에 개별적인 상담을 통해서 매칭 상담에 이어 보딩스쿨 지원 컨설팅을 맡기면 미래교육연구소는 학생들에게 맞춤형 학교를 제공하고 이 가운데서 학교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기차는 2개의 선로 위를 다닙니다. 이를 유학에 적용하자면 철로 중 하나는 학생의 능력과 의지이고, 다른 철로 하나는 부모님의 경제력입니다. 이 두 가지 요소가 함께 맞아야 자녀가 좋은 학교에서 공부하고, 부모는 '성공하는 자녀 교육의 꿈'을 이룰 수 있습니다. 미래교육연구소는 이 두가지 요소를 갖출 수 있도록 학생을 이끌고, 부모님에게는 비용 맞춤형 학교를 소개하거나 보딩스쿨, 데이스쿨에서 학자금 보조/장학금을 받을 수 있도록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유학, 데이스쿨, 보딩스쿨의 비용은 학교 선택에 결정적 요소임에 틀림없습니다. 그러나 모두 부담하지 못할 경우 재정보조를 받아 경제적 어려움 없이 자녀를 조기유학 보낼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더 자세한 것은 미래교육연구소에서 보딩스쿨 지원 컨설팅을 통해 확인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