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대학 유학 & 장학금

MIT, 금년도 합격자 1,259명 발표 ... 합격률 역대 최저 기록

 

 

MIT 금년 레귤러-얼리 통합 합격률 4.6

지난해보다 지원자 수 약간 줄어

 

 

매사추세츠 공과대학(MIT)는 2023학년도 신입생 합격자 총 1,259명을 확정했다. 이는 지난해 12월 발표한 얼리와 3월 14일 발표한 레귤러 합격자를 합한 숫자다.

 

MIT에 지원한 학생은 총 2만 6914명이다 MIT 전체 합격률은 4.6%다. 100명이 지원을 해 4.6명만이 합격을 한 셈이다. MIT는 지난해 SAT/ACT를 반드시 제출하도록 규정을 바꿨다. 이에 따라 2022학년보다 지원자는 다소 줄었다. 2022년도 지원자수는 3만3796명이었다. 2021학년도에는 2만75명이 지원을 했다.

 

MIT에 지원한 2만 6,914명의 지원자 중 합격생 1,259명은 50개 주, 63개 국가, 900여 개 고등학교 출신이다.

 

MIT는 이들에 대해 "언어학과 라크로스, 지도학과 카탄, 위상 수학과 탱고 등 전공은 모두 다르지만 엄격한 학문적 기준과 높은 인성, 그리고 과학과 기술, 유용한 예술을 활용해 세상을 더 나은 곳으로 만든다는 MIT의 사명과 일치한다는 공통점으로 뭉쳐 있습니다. 이미 MIT를 고향으로 삼고 있는 뛰어난 학부생들과 함께 캠퍼스에 오게 될 이들을 하루 빨리 환영하고 싶습니다."라고 말을 했다.

 

이어 MIT는 "오늘 입학 허가를 받지 못한 학생들 중 소수의 학생은 대기자 명단에 이름을 올렸고 나머지 학생들에게는 2027학년도에 입학할 수 없음을 통보했습니다. 이 과정을 통해 유능하고 자비로운 많은 학생들을 '만나게 된' 저희는 언제나 그렇듯이 눈시울을 붉히며 우리가 하는 일이 단순한 직업이 아니라 특권이자 영광이라는 것을 다시 한 번 깨닫게 되었습니다. 여러분과 함께 이 짧은 여정을 걸어온 것에 대해 감사하게 생각합니다."라고 말했다

 

이어 "우리가 입학을 제안하지 않은 많은 뛰어난 학생들 중 여러분이 있다면, 성공이 항상 일직선이 아니라는 점을 상기시켜 드리고 싶습니다. 여러분의 미래는 MIT가 만들어주는 것이 아니라 여러분이 스스로 만들어가는 것입니다. 그리고 앞으로 몇 년 동안 여러분이 지금 있는 곳을 최대한 멋지게 만들기 위해 노력한다면, 언젠가 이 파이 데이를 돌아보며 모든 것이 잘 풀렸다는 것을 깨닫게 될 것입니다."라고 덧붙였다. <미래교육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