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대학 유학 & 장학금

이 조건을 맞추면 미국 대학 자동합격, 합격 보장된다

 

미국 대학들의 문이 좁다. 특히 아이비리그 등 최상위권 대학들의 문은 낙타가 바늘구멍에 들어가는 것과 같다. 반면 일부 대학들은 학생이 일정 조건을 갖추면 자동합격 또는 합격 보장을 해 준다. 즉 학력만으로 특정 주립대학 입학을 보장받을 수 있다

캘리포니아 대학교와 같이 우수한 대학은 아니지만 상당수 많은 대학들이 학급 순위, GPA 및 시험 점수의 조합에 따라 입학을 보장한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텍사스주 거주자가 오스틴에 위치한 텍사스 대학교에 관심이 있다면, 상위 6%의 학급 순위에 따라 자동 입학이 결정된다.

 

더 좋은 점은 비거주자에게도 입학이 보장되는 경우가 많다는 것이다. 평점 3.0 이상 또는 상위 25%의 성적을 받으면 애리조나 대학교에 입학할 수 있고, 평점 3.25 이상이면 캔자스 대학교에 입학할 수 있다.

물론, 지원서를 작성하고 커리큘럼 요건을 충족했는지, GPA가 적절하게 계산되었는지 확인하는 등 세부 사항을 꼼꼼히 살펴야 한다.

 

미래교육연구소 미국 전역의 50개 이상의 프로그램에 대한 입학 보장 기준을 추적하고, 학생의 학력이 목록에 있는 학교의 입학 보장 기준을 충족하는 것으로 보이는 상황을 알려준다. 지원 과정에서 스트레스를 덜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다. 많은 학생들이 낮은 성적 등 저조한 학교 프로파일 때문에 고민하는 것을 본다.

오늘은 이들 대학의 '자동합격' '합격보장' 기준을 살펴본다. 이 프로그램은 주 거주자와 타주거주자/국제학생이 다른 경우가 많다. 오늘은 타주거주자/국제학생 기준으로 본다.

1) 애리조나 주립대학은 클래스 랭킹 25%이내 혹은 GPA가 3.0이상이거나 SAT 1180점 이상이면 자동합격이 가능하다.

2) Central Washington University, Eastern Washington University 대학은 GPA가 3.0이상이면 합격시켜준다.

3) 캔사스 주립대학은 GPA 3.25/ ACT 21점이상/ SAT 1060점이상. 이 3가지 조건 중 하나만 충족되면 합격할 수 있다

4) Minnesota State University은 3.0+ GPA or Top 50% rank or (2.7+ GPA and 21+ ACT) 중 하나만 충족되면 합격이다.

5) South Dakota State University은 2.60+ GPA or top 60% rank or 18+ ACT or 970+ SAT 중 하나만 충족되면 합격이다.

이외에도 많은 대학들이 있다. 더 자세한 것은 미래교육연구소 상담을 통해 정보를 받을 수 있다. <미래교육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