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대학 유학 & 장학금

24학년도 조지아 텍, 국제학생이 합격하기 얼마나 어려웠나?

 

올해(2024학년도) 조지아텍에 지원한 학생은 총 6만여명이며 이 가운데 8,250명만이 합격의 영광을 얻었다.

 

알다시피 조지아텍은 미국 조지아주의 주립대학 가운데 하나이며 미국 명문 공과대학 가운데 하나다. 한국인들이 특히 이 대학을 좋아한다. 많은 한국 학생들이 지원하는 명문 주립대학 가운데 하나다. 문제는 이 대학이 아이비리그 대학은 아니지만 그만큼 합격하기 어려운 대학 가운데 하나라는 것이다.

조지아 텍의 합격률을 보자.

 

조지아 거주자의 입학률은 33%, 비거주자의 입학률은 10%였다.

Overall: 13.81%

In-State: 33.00%

Out-of-State and International: 10.00%

주외 거주자 및 국제 학생 합격률 10%는 아이비리그 합격률과 비슷하다. 참고로 브라운대학이 5.16%, 앰허스트 칼리지가 9%, 노트르 데임이 11.0%다.

 

당연히 주립대학이기 때문에 주 거주자를 많이 선발을 한다. 비거주자 학생들은 111개 국가, 50개 주 전체(컬럼비아 특별구, 괌, 푸에르토리코 및 버진 아일랜드 포함), 130개 조지아 카운티 및 3,025개 고등학교 출신이다.

조지아텍 입학처 책임자인 Mary Tipton Woolley씨는 “우리는 기술을 발전시키고 인간 상태를 개선하는 리더를 양성한다는 Tech의 사명에 부합하는 학생을 모집하는 데 전념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 “올해 입학한 학생들은 엄청난 학문적 재능을 선보이고 학교와 지역사회에 영향력을 발휘한다.”고 설명했다.

 

조지아텍은 24학년도에 기록적인 학생들이 지원을 했다. 올해 조지아주 학생들의 지원이 13% 증가했다.

 

합격자 8,250명의 학생 중에서 약 3,900명이 등록을 할 것으로 보인다. 이는 작년에 비해 학생 수가 4% 증가한 것이다.

 

[미래교육연구소 미국대학 입시 컨설팅]

 

미래교육연구소는 국내 유수의 교육 전문 컨설팅 기관으로 미국대학 지원 준비 전과정을 도와주고 있다. 또한 상위권 대학 지원 학생들을 위한 EC 컨설팅과 에세이 튜터링을 전문적으로 하고 있다. 도움이 필요한 학생들은 아래 연락처로 도움을 요청하면 된다. <미래교육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