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대학 유학 & 장학금

미국 대학 입시 컨설팅 받으면 변별력이 없어서 불리하다고??

 

미국에 거주하는 한 학부모가 문의를 해 왔다.

 

"나는 미래교육연구소에서 아이 입시 컨설팅 도움을 받고 싶은 데 어떤 이들은 외부 입시 컨설팅을 받으면 학생들의 기록이 천편일률적이어서 손해를 본다고 하는데 그게 사실인가요?"

 

이 글을 읽는 독자분들은 어떻게 생각을 하시는 묻고 싶다.

 

일리가 있는 이야기다. 그저 그런 유학원들, 특히 에세이를 써주는 유학원들의 경우 에세이가 비슷비슷하고 그럴 수 있다. 그러나 학부모가 제기한 문제는 그야말로 허접한 유학원, 원장 1명이 운영하는 곳은 충분히 그럴 수 있다.

외부 전문 컨설턴트 도움을 받는 것은 다른 학생들과의 차별화를 극대화 하기 위해서다. 컨설팅을 받는 것은 전문가의 축적된 경험과 자료를 바탕으로 60%의 실력을 가진 학생을 95%이상으로 끌어올리기 위해 도움을 받는 것이다. 그게 어떻게 가능한가? 미래교육연구소는 다음과 같은 역할을 한다.

  1. 원서를 제대로 쓰도록 도와준다. 원서는 학생과 대학 입학 사정관과 만나는 컨택 포인트, 즉 접점이다. 이 원서를 제대로 작성하지 않으면 합격의 문은 결코 열리지 않는다. 합격의 열쇠는 원서에 있다. 원서는 학생의 능력과 실력을 담는 그릇이다.
  2. 에세이에 대한 도움을 준다. 에세이를 써준다? 말도 안되는 소리다. 에세이를 쓸 수 있도록 주제를 잡고, 생각의 틀을 만들도록 도와주고, 쓴 에세이를 첨삭해 준다. 이게 전문 컨설팅 기관 역할의 1/3이다.
  3. 액티비티에 대한 도움울 준다. 다른 학생들과 액티비티를 차별화하는 것이 가장 큰 과제다. 학생이 수행한 여러 액티비티 가운데 10개를 선정해 공통원서에 담아야 한다. 더불어 이를 어떻게 설명할 것인가가 중요하다.
  4. 지원할 대학 선택이 큰 과제다. 지원할 대학을 찾는 것이 컨설팅의 절반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미국 4년제 대학 2300여개 가운데 자녀에게 맞는 대학을 찾는 일이다. 여기에는 합격 가능한 대학, 꿈을 키울 수 있는 대학, 전공이 좋은 대학을 찾는 것이 그 무엇보다 중요하다.
  5. 경제적으로 어려운 가정에 미국 대학 재정보조를 받아주는 일이다. 이 과제야 말로 핵 컨설팅이다. 그러나 미국 대학 장학금 문제를 해결해 주는 전문 컨설턴트들은 대한민국에 몇명 안 된다. 아무리 좋은 대학에 합격하면 뭘하나? 학비를 낼 수 없다면 그림을 떡인 것을.. 미국 대학 재정보조/장학금 문제 해결을 위해 반드시 외부 전문 컨설팅 기관이 필요하다.

미래교육연구소는 바로 이 5가지의 역할을 그 어떤 컨설팅 기관보다 잘 하고 있다. 매년 많은 학생들이 미래교육연구소 도움을 받아서 미국 명문대학에 합격을 하고 있고, 그 가운데 상당수 학생들은 또 재정보조를 받아서 경제적 어려움을 극복하고 대학에 간다. 미래교육연구소는 국내 최고 수준의 미국 대학 입시 컨설팅 기관이다. 그동안의 결과가 이를 입증해 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