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대학 유학 & 장학금

프린스턴 대학, 연 소득 10만달러 미만 가정 학생 전액 무료

 

연소득 30만달러 가정 학생까지 재정보조 혜택

하버드-예일은 아직 연 7만 5000달러 학생까지만 전액 무료

 

 

미국 최상위 대학인 프린스턴 대학교는 최근 경제적으로 어렵지만 유능한 학생들을 유치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연 소득 10만달러까지 학생에게 학비와 기숙사비 등 모든 비용을 무료로 하는 획기적인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지금까지는 연 소득 7만 5000달러 가정 학생까지 전액 무료였다. 

현재 하버드, 예일 대학은 연 소득 7만 5000달러 가정 학생들에게는 프린스턴 대학과 마찬가지로 전액 무료다. 라이스 대학은 연 소득 6만 5000달러 가정 학생까지 무료다. 하버드 대학은 연소득 18만달러 가정의 경우 소득의 10%만 부담하도록 하고 있다. 

프린스턴 대학은 연간 10만 달러까지 버는 가정 학생은 학비와 기숙사비가 무료이고, 30만달러 소득 가정 학생까지 혜택을 주기로 했다. 다만 추가 장학금 기금의 대다수는 15만 달러 미만의 수입을 올리는 가정에 혜택을 줄 것으로 알려졌다.

2001년 프린스턴 대학교는 재정 지원 패키지에서 대출(론)을 없앤 최초의 미국 대학이었다. 그 이후, 10,000명 이상의 학부생들이 상환할 필요가 없는 보조금들로 학생들의 완전한 재정적 요구를 충족시키는 프린스턴의 원조 프로그램의 혜택을 받았다. 현재 하버드 대학이나 예일 대학도 론 제도를 없앴다. 

프린스턴 대학은 공식 발표를 통해 연간 10만 달러까지 버는 가정 학생은 무료로 프린스턴 대학을 다닐 수 있다고 밝혔다.

https://www.princeton.edu/news/2022/09/08/princeton-will-enhance-its-groundbreaking-financial-aid-program

 

Princeton will enhance its groundbreaking financial aid program

Most families earning up to $100,000 a year will pay nothing, and many families with income above $100,000 will receive additional aid, including those at higher income levels with multiple children in college. 

www.princeton.edu

 

프린스턴대 크리스토퍼 L. 아이즈그루버 총장은 "프린스턴의 정의적 가치 중 하나는 모든 배경의 재능 있는 학생들이 프린스턴 교육을 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우리 캠퍼스와 그 너머의 세계에서 번창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우리의 헌신입니다,"라고 말했다. 그는 "우리의 동문들과 친구들의 지속적인 관대함에 의해 가능한 우리의 원조 패키지에 대한 이러한 개선은 프린스턴에서 지내는 동안 학생들의 경험과 그들이 졸업한 후 그들의 선택과 영향을 향상시킬 것입니다."라고 덧붙였다.

프린스턴 대학은 이 같은 새로운 재정 지원 정책을 2023년 가을부터 모든 학부생들에게 적용할 예정이다. 프린스턴 대학의 재정보조/장학금 변경 사항의 결과는 다음과 같다.

https://youtu.be/sWwTlMbVkpQ

1) 연간 소득이 10만 달러 미만인 대부분의 가정은 등록금, 숙박비, 식비를 전혀 지불하지 않을 것이며 이는 이전의 연간 소득 수준인 65,000달러에서 증가된 것이다. 약 1,500명의 프린스턴 학부생들이 이 수준의 지원을 받을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학부 학생의 25%가 넘는 수치다.

2) 일반적으로 여름 방학 동안 외부 또는 캠퍼스 아르바이트를 통해 학생이 감당해야 할 3,500달러의 학생 부담금은 없어질 것이다. 학생 부담금이 없어지면 학생들이 해외에서 공부하고 여름과 학년 동안 다른 커리큘럼과 공동 커리큘럼 활동을 추구할 수 있는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3) 대부분의 가정이 쉽게 얻을 수 있는 정보로 재정보조 액수를 계산할 수 있도록 재정 지원 계산은 간소화될 것이다.

프린스턴 대학이 마련한 획기적인 재정보조 지원 프로그램에 따른 가정 소득별 부모 부담금을 보면 다음과 같다.

1) 10만달러까지는 전액 무료

2) 15만달러 소득 가정 = 1만 2500달러 부담

3) 20만달러 소득 가정 = 2만 5000달러 부담

4) 25만달러 소득 가정 = 3만 7500달러 부담

5) 30만달러 소득 가정 = 5만달러 부담

프린스턴 대학은 2023년부터 적용되는 재정보조 패키지에 책값보조를 연간 35000달러에서 4050달러로 증액할 예정이다. 또한 입학식과 졸업식에 가족 2명을 초청할 수 있는 비용을 부담할 예정이다. 이처럼 프린스턴 대학은 대대적이고 획기적인 재정보조/장학금 프로그램을 발표했다.

강화된 재정 지원 정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입학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미래교육연구소장 이강렬 박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