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 일반

< 영재 자녀를 두고 있는 학부모들께 >

 

 

많은 영재 학부모, 자녀교육에 어려움 겪어

미래교육연구소가 그 길을 열어줍니다

미국에서는 K-12 학년의 학생 중 약 6%가 영재로 식별되며, 이는 약 300만 명의 아동에 해당합니다. 이러한 식별은 지적, 창의적, 예술적, 리더십 능력이나 특정 학문 분야에서 높은 성취 능력을 보이는 학생들을 기준으로 합니다. 그러나 영재 학생을 식별하는 기준과 방법은 주마다 크게 다릅니다​​​​​​.

영재 학생을 식별하는 과정은 객관적 평가(예: 지능 및 성취도 시험)와 주관적 평가(예: 교사의 관찰 및 학생 포트폴리오)의 조합을 포함합니다. 미국의 대부분의 주(64%)는 영재 자격을 위한 특정 시험 또는 점수 기준을 사용하지 않으며, 전국적으로 통일된 영재 학생 식별 방법은 없습니다​​.

특히, 소수민족 학생들의 영재 프로그램 참여가 현저히 낮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예를 들어, 아프리카계 미국인, 라틴계, 원주민 가정의 학생들, 장애가 있거나 영어를 배우고 있는 학생들은 영재 교육 프로그램에서 상당히 저평가되고 있습니다. 이는 영재 식별 절차에 있어 보다 유연하고 비전통적인 방법이 필요함을 시사합니다​​.

영재 학생들의 식별 및 지원은 그들의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하고 적절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중요합니다. 미국에는 영재를 교육하기 위한 많은 온오프라인 학교와 기관이 있고, 미래교육연구소는 온라인을 통한 영재 교육에대한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국내의 영재교육 시스템 및 인프라는 미국보다 더욱 열악합니다. 그것도 수학과학 영재에만 치중돼 있습니다. 영재 자녀를 두고 어떻게 교육 시킬 것인가 고민하는 학부모님들은 도움을 요청하기 바랍니다. <미래교육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