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대학 유학 & 장학금

24년도 AP 시험 결과 발표, 무엇이 달라졌나?

2024년 AP 시험 결과가 나왔다. 이를 분석해 본다. 이를 바탕으로 내년 AP시험에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1. 전체적인 점수 향상

 

- AP Calculus BC: 학생의 45%가 만점(5점)을 받았다. 이는 AP Calculus AB에서도 마찬가지로 점수가 향상되었음을 보여주었으며, 두 과목 모두 Free Response 질문에서 강세를 보였다.

- AP Chemistry: 3점 이상을 받은 학생들의 비율은 75%였다.

- AP World Languages: AP Chinese Language는 50%의 학생이 5점을 받았으며, 다른 언어 과목에서도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

- 낮은 점수 과목: AP 3D Art & Design (7%), AP Physics I (8%), AP Environmental Science (9%), AP English Language (9%)가 5점을 받은 학생 비율이 가장 낮았다.

- AP History 과목들: AP US History, AP World History, AP European History, AP US Government 등은 한 학기 수업을 1년으로 변경하면서 점수가 향상되었고, 채점 방식의 변화도 영향을 미쳤다.

2. AP 시험 참여 수 증가

 

- 팬데믹 이후 AP 시험 응시 학생 수가 증가했다. SAT 옵션이 생기면서 AP 시험의 중요도가 높아졌으며, 특히 흑인 여학생의 응시가 두드러지게 증가했다. 이는 AP African American Studies 과목의 영향이 크다.

3. 2025년 새롭게 바뀌는 AP 과목들

 

- AP Psychology: 객관식 문제 수가 100개에서 75개로 줄어들고, 디지털 방식으로 변경된다.

- AP Latin: 읽어야 하는 책의 분량과 단어 수가 대폭 축소된다.

- AP Physics 1: 7개의 단원에서 8개로 늘어났고, 객관식 문제 수가 50개에서 40개로 줄어들며, FRQ 질문이 5개에서 4개로 변경되었다.

- AP Physics 2: 몇몇 주제가 Physics 1으로 옮겨졌고, 객관식 문제 수가 50개에서 40개로 줄어들었다.

- AP Physics C Mechanics/ Electricity and Magnetism: 객관식 문제 수가 35개에서 40개로 늘어났고, 섹션 II(FRQ) 시간은 45분에서 100분으로 늘어났다.

앞으로도 이러한 트렌드를 지속적으로 주시하여 효과적인 AP 시험 준비를 계획하면 좋겠다.

 

[미래교육연구소는?]

미래교육연구소는 한국 내 유수한 미국대학 입시 컨설팅 기관으로 아이비리그 등 많은 미국 명문대학에 매년

많은 합격생을 배출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내에서 가장 먼저 미국대학 재정보조/장학금을 컨설팅한 기관으로

매년 100명이상에게 수십억원의 장학금을 받아주고 있습니다. 컨설팅이 필요한 분들은 아래 연락처로 문의 또는

상담을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더 궁금한 점은 채널 http://pf.kakao.com/_Qhexmxl/chat

연락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