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대학 유학 & 장학금

3+2 프로그램으로 아이비리그 공대 가자! ... 미국 명문 공대 진학의 새로운 트렌드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최근 주목받고 있는 대학 진학 방법, '3+2 프로그램'에 대해 알아보려고 해요. 이 프로그램을 통해 점점 더 많은 학생들이 미국 아이비리그를 포함 미국 최고 명문 공대로 편입하고 있습니다.

먼저, 3+2 프로그램이 뭔지 간단히 알아봅시다.

 

이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처음 3년은 명문 학부 중심 사립대학은 리버럴 아츠 칼리지에서 공부하고, 나머지 2년은 컬럼비아, 칼텍 등 미국 유명 공과대학에서 공부하는 방식이에요. 결과적으로 5년 만에 두 개의 학위를 받을 수 있죠!

이 프로그램의 장점은 뭘까요?

  1. 소규모 대학의 밀착 교육과 대형 연구중심 대학의 전문성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어요.
  2. 글쓰기, 비판적 사고 능력 등 폭넓은 역량을 기를 수 있어요.
  3. 두 개의 학위로 취업 시장에서 경쟁력을 가질 수 있어요.
  4. 리버럴 아츠 칼리지에서 장학금을 받고 잘하면 연구중심 공대에서 편입 장학금을 받아서 학비 저렴하게 유학이 가능합니다.

특히 칼텍, 컬럼비아, 다트머스, 워싱턴 대학교(와슈) 등 Top 수준의 공대로 편입이 가능하다는 점이 매력적이에요. 매우 뛰어난 학생이 아니면 신입생으로 입학하기 어려운 대학들이죠?

물론 어려운 점도 있어요. 편입이 100% 보장되는 건 아니고(일부 학교는 보장해 주는 대학도 있음), 1년 더 공부해야 해서 비용 부담이 있을 수 있어요. 하지만 많은 학생들이 이 프로그램을 통해 큰 성과를 얻고 있다고 해요.

국내에서는 미래교육연구소가 유일하게 3+2 프로그램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어요. 재정 보조를 받을 수 있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추가 1년에 대한 부담도 줄일 수 있답니다.

 

공학에 관심 있지만 폭넓은 교육도 받고 싶다면, 3+2 프로그램을 고려해보는 건 어떨까요? 여러분의 꿈을 위한 새로운 기회가 될 수 있을 거예요! <미래교육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