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대학 유학 & 장학금

[미국대학 장학금] 가난하다고 꿈조차 가난할 수 없다.

미국 대학 학비는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37개국 가운데 가장 비싸다. 그러나 가장 저렴하게 대학을 다닐 수 있는 나라가 미국이기도하다. 왜일까? 바로 미국대학, 특히 사립대학들이 제공하는 재정보조/Finacial aid라는 제도 때문이다. 즉  가난한 학생들에게 부담할 수 있는만큼만 내고 부족한 부분은 대학에서 부담해 주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미국 하버드 대학의 경우 연소득 7만5000달러 미만의 가정 학생의 경우 무상으로 대학을 다닐 수 있다. 예일 대학도 마찬가지다. 미국 대학 4000여개 가운데 사립대학 890여개는 국제학생들에게도 이같은 재정보조를 제공한다. 

따라서 가난하지만 능력있는 학생이 미국 사립대학들이 주는 재정보조를 받아간다면 그 비용은 국내대학 수준보다 저렴할 수 있다. 이에 대해서는 아래 유튜브를 보면 된다.

 

https://youtu.be/X2SvCmLpSqM

더 많은 정보를 보려면 미래교육연구소 블로그에 들어가면 된다. 블로그 URL은 다음과 같다.

 

https://blog.naver.com/prologue/PrologueList.naver?blogId=josephlee54 

 

미래교육연구소 공식블로그 : 네이버 블로그

미래교육은 해외 대학 입시 컨설팅 전문 회사입니다. 미국 대학과 미국 대학 장학금 컨설팅과 학비 무료 또는 저렴하게 갈 수 있는 유럽/ 아시아 대학 진학 컨설팅을 합니다. 그외 국내 국제학교

blog.naver.com